HOME > News & Events > FAQ
Q. KSTQB 인증 교육기관으로 등록관련 안내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KSTQB 또는 ISTQB® 로고나 명칭을 교재나 교육과정에 사용하려면 ISTQB의 한국회원국인 KSTQB의 인증절차를 거쳐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없이 ISTQB® KSTQB라는 명칭을 쓰거나 로고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으로 “Trademark Infringement”에 해당하니 유의바랍니다.

     KSTQB 인증절차를 거쳐 ISTQB®, IREB, TMMi 교육기관으로 등록을 원하시는 기관은 아래 링크에서 안내자료를 다운 받으시거나 info@kstqb.org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내자료 : http://www.kstqb.org/board_skin/board_view.asp?idx=288&page=1&bbs_code=1&key=0&word=&etc=

Q. Advanced Level 자격 취득을 증빙하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무엇인가요?
A.

Foundation Level 자격증 사본과 경력기술서, 5년의 관련분야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자료(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학위로 관련 분야 경력을 대신하는 경우 학위증명서도 함께 제출해야 하며, 경력기술서는 자유양식으로 그간 수행한 업무를 업무내용, 업무성과 등을 중심으로 기술하시면 됩니다.


 경력기술서 양식은 공지사항에 들어있습니다.

    별도로 요청하실 경우 info@kstqb.org로 요청하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Q. AL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특별한 자격 조건이 있나요?
A.

AL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FL 자격증 취득, 5년 이상의 관련 분야(SW 테스팅, SW 개발, SW QA) 경력이 요구됩니다.


, 학사학위 이상 보유자는 3, 전문학사 보유자는 2년의 경력으로 인정됩니다.

 

Q. AL 시험의 시험범위에는 AL 실러버스의 내용 외에 FL 실러버스의 내용도 포함되나요?
A.

Advanced Level(AL) 시험 응시를 위한 자격조건 중의 하나로 Foundation Level(FL) 자격증 취득을 증빙해야 합니다.

 

따라서 AL의 시험범위는 AL 실러버스이지만, FL의 기본지식을 이미 알고 있다는 사실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Q. 자격증 재발급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자격 취득을 확인할 수 있는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시험명, 시험응시일, 연락처, 자격증번호 등)를 스텐사이트의 1:1게시판에 올리면 자격 취득 여부 확인 후,

 

가장 가까운 제작일에 맞춰 자격증을 제작해서 보내드립니다.

 

이때, 소정의 재발급 및 발송 비용이 발생합니다.


KSTQB 페이지 참고

Q. 자격증을 분실하였습니다. 자격증 사본이나 다른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자격증은 한 개만 제작되어 합격자에게 발송됩니다.

 

  KSTQB는 합격증의 원본이나 사본을 보관하고 있지 않으며, 합격 후 발급하는 자격증 외에 다른 증빙서류는 위조 등의 여러 문제로 발급하지 않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자격증을 수령한 후에는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스캔 등을 이용해 보관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Q. 영어로 시험 본 후 취득하는 자격증과 한글로 시험 본 후 취득하는 자격증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자격증에는 시험 언어를 따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 시험 언어에 따른 자격증의 차이는 없으며 국내/해외에서 모두 동일한 자격으로 인정됩니다.

Q. 자격증의 제작과 배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자격증은 STEN 사이트에 응시자가 기입한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제작됩니다.


합격자 발표 후 자격증 제작과 배송에 이용되는 영문이름, 생년월일, 주소(배송지) 등을 수정할 수 있는 기간이 영업일 기준 3일동안 주어집니다.


회원정보 변경기간이 끝나면 자격증 제작이 들어가고 보통 제작일로부터 2~3일 후에 우체국 등기로 배송됩니다. 참고로, 등기 발송 시 주소지에 사람이 없으면 자격증은

 

다시 반송되고 재발송되는 과정에서의 분실의 위험뿐 아니라 재발송 비용도 응시자 본인이 지불해야 하므로 이를 고려해서 자격증 받을 주소지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Q. 시험 결과는 언제 발표되나요?
A.

시험결과는 시험 시행 약 15일 후 STEN 홈페이지(www.sten.or.kr)를 통해 발표됩니다.


정확한 발표일자와 시간은 STEN 홈페이지 좌측 메뉴의 [나의 신청내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영어 시험에서 사전의 지참이 가능한가요?
A.

응시자의 편의를 위해 개인의 사전 지참은 허용됩니다. 그러나 콤팩트 형의 영한사전만 허용되며, 전자사전 또는 일부 대형 사전이나 특정 기술분야 사전 등은 사용을 불허합니다.


지참하신 영한사전은 시험 실시 전 감독관의 검수를 거친 후, 본인만 사용 가능하며 타인과 공유는 불가합니다

TOP